취미

아티산 케이스 제작

Phililip
728x90

안녕하세요.

 

아티산 키캡을 이것저것 모으다가... 갑자기 아티산 키캡 케이스도 원해! 라는 생각이 들어라구요ㅋㅋ

 

완제품을 사도 되지만... 알리발 케이스는 안 예쁘고 그렇다고 알루로 된 제품은 너무 비싸더라구요.

(그리고 직접 만드는게 재밌잖아요?!)

 

인터넷에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공개 3D 도면이 있는 케이스를 발견했습니다ㅎㅎㅎ

(아크릴 판으로 먼지 유입도 막을 수 있다늬... 완벽해...)

 

https://www.printables.com/model/213348-artisan-keycap-display-case-v2

 

 

바로 지인한테 부탁해서 뽑아달라고 부탁했어요.

 

 

 

기쁨도 잠시...

 

체리 프로파일의 키캡은 딱 맞았지만 SA 프로파일의 키캡은 안 맞더라구요....

 

그래서 아트나이프로 열심히 다듬어줬습니다. 3시간 정도....?...;;;;

 

 

남은 구멍이 7개니까... 7 x 3 = 21시간....?

 

21시간은 에바지..ㅋㅋ..  회사 동료분한테 빠르게 미니 연마기를 대여해서 갈아줬습니다.

 

갈던 와중 '그러고 보니 SA 키캡 높이 때문에 아크릴이 안 들어가는 거 아냐??'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애초에 아크릴 판이 들어가질 못하더라구요...;;;; (3D 사출 하면서 생긴 오차 때문인 거 같아요)

 

그래서 아래 화살표 부분을 열심히 사포질 해줬습니다.

 

여러분들은 사포질 조심하세요.....

 

 

부러진 부분 순접으로 붙이고 그라인더로 나머지 다 갈아줬습니다.

 

 

칼로 다듬은 게 제일 이쁘네........ㅋㅋ 그냥 21시간 투자할 걸 그랬네요

 

그래도 최종 결과물 보면 만족스럽습니다ㅎㅎㅎㅎ

 

 

 

호오옥시 저처럼 3D 프린터로 뽑아서 만드실 생각 있으시면 키캡 사이즈 꼭 재보시고 출력하세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