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후기] 도자기 키캡 v2

Phililip
728x90

안녕하세요.

 

세라키 도자기 키캡 v2 후기입니다.

 

[참고] 도자기 키캡 v1 후기는 여기를 봐주세요!

 


 

# 1. 제품 가격 및 배송

Cerakey 공식 사이트에서 FULL SET V2로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White 옵션 기준으로 149 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현재는 대부분 품절인데, 한정판 느낌은 아닌 것 같고 나중에 재고 들어올 것 같아요.)

 

배송비는 한국 기준으로 8달러였습니다.

 

v2 첫 출시 기념으로 7/19 ~ 7/22 동안 특별 프로모션으로 20달러 할인을 해줬고, 전 v1을 구매한 얼리버드(흑우)라 25달러 추가 할인을 받아서 총 112달러(약 15만원...;;)에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약 2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Cerakey 디스코드에 최신 공지사항이 올라오니, 도자기 키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2. 구성품

v1과 동일합니다.

 

키캡 & 스위치 풀러 1개, 70G 카일 박스 스위치 2개.

 

 

 

# 3. v1, v2 비교

(1) v1은 스템까지 모두 세라믹이지만, v2에선 스템만 플라스틱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덕분에 키캡 스템으로 인해 스위치 스템이 갈리는 문제와 키캡이 헐렁하게 체결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어요.

 

플라스틱 스템 덕분에 스위치 스템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는 수고가 사라졌습니다ㅎ

 

(2) 스테빌 뿐만 아니라 모든 키캡 안쪽에 키캡 높이가 적혀있어요.

(아마 무각 소유자들을 위한 조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키캡은 v1, v2 모두 체리 프로파일이지만 실제 체결했을 때 높이 차이가 조금 있었어요.

Esc는 v2를 사용하고 1 키에는 v1을 사용했는데 Esc 키 높이가 좀 더 높았어요ㅠ

 

키캡 높이 자체가 다른 건 아니고 스템 높이가 v1보다 좀 더 높은 것 같았어요.

 

 

(4) v1에 비해 v2에선 각인이 전반적으로 선명하게 바뀌었고 모서리 마감도 깔끔해졌어요.

 

(5) 스페이스바 길이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Alt와 스페이스바 사이가 조금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요ㅠ

 

 

 

# 4. v1, v2 타건음 비교

밀폐된 곳에서 찍느라 영상 전반적으로 울림이 심한 점 감안해 주세요ㅠㅠ

 

개인적인 생각은 엄청 주의 깊게 들으면 타건음에서 차이가 약간 있는데, 실사용할 땐 큰 차이를 못 느꼈어요ㅎㅎ

(주의 깊게 들으면 v1이 더 마음에 들긴 한...)

[참고] 키보드 빌드 정보
- 키보드: QK65 (PC 보강판)
- 스위치: blu4t
  - 스프링 슬커2 63.5g로 교체
  - 크라이톡스 105g로 스프링 윤활
  - 크라이톡스 205g0으로 스템 윤활

 

 

아래는 v1 타건 영상이구요.

 

v1 타건 영상

 

이건 v2 타건 영상입니다.

 

v2 타건 영상

 

 

영상 보시고 직접 판단해 보세요ㅎㅎ

 

 

# 5. AS 문의

제가 뽑기 운이 안 좋았는지.. 문제가 몇 가지 있었습니다.

 

왼쪽 Ctrl, Win 키를 누를 때 서로 닿으면서 돌 부딪히는 소리가 나고, N 키에는 닦이지 않는 이물질이 있더라구요.

 

 

저랑 같이 구매한 어떤 분께선 키캡 스템이 살짝 삐뚤어진 것도 있다고 하셨습니다..ㅠㅠ

 

저처럼 문제가 있는 경우엔 참지 말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서 디스코드 aftersale-support 채널에 문의하거나 메일 보내시면 교체받으실 수 있으니 참지 말고 꼭 요청하세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

 

 

 

반응형